Search

메시 '국대 무관' 한 풀었다…아르헨티나 28년만에 코파 우승 - 중앙일보 - 중앙일보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2021 코파 아메리카 정상에 올랐다. [사진 코파 아메리카 인스타그램]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2021 코파 아메리카 정상에 올랐다. [사진 코파 아메리카 인스타그램]

아르헨티나가 브라질을 꺾고 2021 남미축구선수권대회(코파 아메리카) 정상에 올랐다.
 

아르헨 디 마리아 결승골
메시 생애 첫 메이저 우승

아르헨티나는 11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1-0으로 이겼다. 전반 22분 앙헬 디 마리아가 결승골을 터뜨렸다. 로드리고 데 파울이 후방에서 길게 넘긴 패스를 디마리아가 받았다. 브라질 골키퍼 에데르송이 나오자, 페널티박스 우측에서 감각적인 왼발 칩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993년 대회 이후 28년 만에 대회 정상을 탈환했다. 통산 15번째로 우루과이와 대회 역대 최다 우승국에도 올랐다. 
 
아르헨티나 주장 리오넬 메시는 생애 첫 성인 메이저 대회 우승으로 숙원을 풀었다. 메시는 앞서 네 차례 월드컵과 다섯 차례 코파 아메리카에 출전했으나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1987년생으로 34세인 메시는 사실상 마지막 코파 아메리카 참가였다. 메시는 이번 대회 4골 5도움으로 득점왕과 어시스트왕을 동시에 차지했다.  
 
반면 개최국 브라질은 대회 2연패에 실패했다. 브라질 에이스이자, 메시의 라이벌인 네이마르는 골 침묵했다. 그는 이번 대회 2골 3도움을 기록했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메시 '국대 무관' 한 풀었다…아르헨티나 28년만에 코파 우승 - 중앙일보 - 중앙일보 )
https://ift.tt/3k6YM6D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메시 '국대 무관' 한 풀었다…아르헨티나 28년만에 코파 우승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