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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가 30일부터 11월5일까지 열린다.
계속된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 달 1일 개막하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6월 열린 '시즌 1'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시즌 2는 시즌 1보다 참여 기업 수가 배 가까이 늘었다.
패션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무신사, W 컨셉이 유통사로 참여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롯데, 신세계[004170], 현대백화점[069960], 아웃렛이 참여해 총 15개 점포에서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웨어, 아동복 등 총 334개 패션 브랜드에 대해 최대 90% 할인을 제공한다.
이날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린 개막 행사에는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정동창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황범석 한국백화점협회 회장, 이은철 W 컨셉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상품으로 구성한 랜선 패션쇼도 열려 '네이버 V라이브'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롯데백화점몰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 특별방송을 편성해 정 차관이 직접 제품 판매자로 나서기도 했다.
정 차관은 축사에서 "정부가 지원하고, 유통업계가 상생 협력에 화답해 탄생시킨 코리아패션마켓을 통해 소비 진작의 모멘텀을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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